January 20, 2021

형제 자매들께,

작년 2월 말 캄보디아 사역을 위한 Fundraiser 를 마치고 곧바로 캄보디아에 가서 사역했습니다.  그러나 사역 중 코로나 바이러스가 번지는 바람에 사역이 중지되었고 미국으로 급히 귀국해야만 했습니다. 그 이후 주님은 저의 사역을 상상치 못한 방식으로 인도해 주셨습니다.  작년 코비드로 인해 선교지에 가는 것이 불가능해졌을 때 주님은 선교지의 리더들을 저의 오피스로 불러 주셨습니다.

Zoom 을 통한 리더십 훈련 사역이 그것이었습니다.  작년 처럼 다양한 나라의 교회 지도자를 Zoom 을 활용하여 훈련했던 적은 저에게 일찌기 없었습니다.  특히 프랑스와 아프리카의 불어권 목회자들을 훈련 할 수 있었던 것은 큰 기쁨이었습니다.  이것이 동기가 되어 저는 지금 열심히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.  앞으로 한, 두해 안에 통역 없이 제가 직접 프랑스어로 말씀을 전할 수 있는 것이 목표인데 그렇게 되려면 올 한해 집중해서 불어를 공부해 낼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.  옆 지도의 분홍색 나라들이 불어를 사용하는 국가들입니다.

Zoom의 약점을 극복하고  보다 효과적으로 선교지 지도자를 훈련하기 위해 현재 저희는 경건한 컴퓨터 공학 교수님의 도움을 받아 온라인으로 리더십 교육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.  이분은 선교적 차원에서 컴퓨터 테크놀로지를 사용하면 탁월한 열매를 맺을 수 있음을 확신하면서 기꺼이 선교지 지도자를 훈련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자원하여 만들어주고 계십니다.

이번 봄 이것이 완성되면 르완다 목회자 훈련을 시작으로 DCMi 는 본격적인 온라인 리더십 훈련의 장을 펼칠 계획입니다.  온라인 플랫폼이 만들어지면 전도대회 준비를 위해 비록 현장에 갈 수는 없다 할지라도 (코비드로 인해)  캄보디아 캄보디아 목회자 리더십 훈련을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.  두 분의 동역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

이 일이 얼마나 진전되었는가 기쁜 소식을 담아 봄에 여러분께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.  코비드 중 건강 잘 지키십시오.  기도합니다.

정 태 회 올림

David